> 스타트업

제이엔피글로벌 ‘시드(seed) 투자기업’ 유펜솔루션, ‘스파이더킴’ 정식 버전 런칭

-JNP글로벌 시드 투자와 후속 투자 유치에 이어 정식 런칭까지 상승 곡선
-국내 최초 SaaS 기반 웹 크롤링 솔루션 ’스파이더킴 (SpiderKim)’
-누구나 코딩 없이 손쉽게 이용 가능한 웹 크롤링 서비스
정세경 기자 | 2021/06/04 16:43

스파이더킴 (출처 : 제이엔피글로벌)
 

 

국내 최초 SaaS 기반 웹 크롤링 솔루션 ‘스파이더킴 (SpiderKim)’ 이 2021년 6월 1일 정식 상용 서비스를 런칭했다.

 

웹 크롤링은 다수의 웹 페이지에서 필요한 요소만 선택적으로 추출하여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로서, 사용자들은 www.spiderkim.com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통해, 설치나 업데이트 필요 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원하는 웹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마존 등 이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수집하여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수립, 경쟁사 분석, 고객 반응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파이더킴 정식 버전은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인 유펜솔루션의 기술과 열정의 결정체로, 4,000여 개 이상의 웹 사이트 구조 분석을 통해 웹 크롤링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였고, 분산 처리에 특화된 서버 기술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 처리에 대한 기술적 성취를 이루었다.

 

기존 250명 이상의 고객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정식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수 만 명의 고객과 만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유펜솔루션의 김재훈 대표는 “㈜제이엔피글로벌을 만나 ‘JNP-Aventures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초기 시드 머니 투자와 후속 투자 연계 지원을 통해 우수 인력을 채용하였고, 기술개발에 전념하여 정식 버전을 런칭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JNP글로벌’의 모토인 동행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성공적인 서비스 운영을 통해 내실화 및 경쟁력을 강화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시리즈 A급의 투자유치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며 야심 찬 각오를 밝혔다.


PC버젼 | Y&Archer
Copyright ⓒ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