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투자조합 전문 매니저 양성 교육 열려

-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액셀러레이터를 위한 전문 교육 개최
-개인투자조합, 벤처투자조합의 결성-운영-청산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전문교육
정세경 기자 | 2021/02/18 13:41

제2회 투자조합 매니저 양서과정(포스터)_출처:액셀러레이터협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이준배)는 오는 3월 9일부터 3일간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를 위한 투자조합 전문 매니저 양성 과정을 개최한다.

 

액셀러레이터는 작년 8월 벤처투자촉진법 통과 이후 개인 투자조합과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투자조합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투자조합을 토대로 초기 스타트업을 적극 투자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해야 하는바, 조합의 결성과 운영, 청산에 대해 업계 실무자들의 교육 요구가 많았었다.

 

이번 ‘액셀러레이터 투자조합 매니저 양성’ 교육은 3일간 총 23시간의 심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투자조합의 결성과 운영, 투자조합 세무/회계, 조합규약과 관리, 조합결성 노하우와 EXIT, 액셀러레이터 준법 감시 등 액셀러레이터로써 조합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장은 ‘액셀러레이터 산업이 전문화되기 위해 특화된 교육과 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여긴다. 특히, 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식 습득은 매우 기초이면서 꾸준히 쌓아야 할 역량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협회는 액셀러레이터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개최하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여 액셀러레이터 산업 전문화에 앞장 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홈페이지(www.k-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사무국 ,042-716-2344 /  kaa@k-ac.or.k)

 

 

PC버젼 | Y&Archer
Copyright ⓒ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