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Archer's HERO Season 4기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박문수 기자 | 2020/05/29 10:36

▲ 운동닥터 로고 (출처 : ㈜위트레인)

 

LG유플러스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시작했으며, 2019년 12월 사업화 성공 평가를 받고 LG유플러스로부터 분사한 벤처기업 위트레인이 연세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2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위트레인이 운영하는 서비스 운동닥터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고객을 중개하는 O2O 플랫폼이다. 고객은 피트니스 시설에 찾아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PT(Personal Training) 가격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선택한 트레이너에게 상담받거나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 운동닥터 서비스 (출처 : ㈜위트레인)
 

 

운동닥터는 트레이닝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함으로써 서비스 론칭(2019년 5월) 1년 만에 빠른 성장을 보였다. 트레이너 6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540곳이 제휴 시설로 가입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연세대 기술지주 박정웅 심사역은 “운동닥터는 일반적인 피트니스 시설 할인 플랫폼이 아닌, 트레이너와 고객, 그리고 피트니스 업계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모델인 점이 투자 포인트이다. 또한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운동 관련 다양한 분야에 사업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트레인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터 사업 ‘Archer’s HERO Season 4’에 선정되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PC버젼 | Y&Archer
Copyright ⓒ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