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렌드

2020년 유망 직업 6 : DevOps Engineer

–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운영자 간의 조율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는 전문가
안소희 기자 | 2020/03/18 09:41

DevOps는 시스템 개발 수명주기를 단축하고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여 지속해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Dev)과 IT 운영(Ops)을 결합한 업무를 말한다.


DevOps 엔지니어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시스템 운영자(SysOps) 및 기타 개발팀의 IT 직원과 협력하여 코드를 생성하고, 배포를 감독하는 IT 전문가다. 


이 역할은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관리, 테스트 및 IT 운영팀 간의 전통적인 장벽을 극복하고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련성이 높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친화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을 필요로 한다.   


DevOps 엔지니어는 복잡한 상황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코드를 지원하는 IT 인프라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자원을 선택하여 적절한 배치 모델을 선택하고, 각 코드를 생성할 때 유효성을 검사하고, 출시 후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DevOps 엔지니어는 코딩(coding), 스크립팅(scripting), 통합(integration) 및 테스트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시스템 관리자 역할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조직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경하는 업무에도 관여할 수 있다.

 

▲ (출처: 아시아헤럴드)
 

  


PC버젼 | Y&Archer
Copyright ⓒ 아시아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뉴스빌더